.10 : 첫번째 업

.11 : Test 이름으로 지정경로에 맥스 저장 및 fbx 익스포트.

.12 : 최종 익스포트 되는 메쉬는 에딧 폴리 및 모든 모디파이어 합치고 모든 메쉬 Att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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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지인들 피드백 받기 위한 불친절한 간단 가이드이며, 


지인분들이 편히 보실 수 있게 공개로 포스팅 함.

 


추후 애니메이션 동작에 따른 것들이랑, 다른 이펙트 메쉬들도 통합으로 만드는 툴로 발전시킬 예정..



일단 한 발자국 부터 차근차근 해보기 위해 


버전 0.1이라고 하고, 우선 헬릭스 형태 메쉬부터...



- 티스토리 에디터와 실제 포스팅된 글과 레이아웃이 틀리게 보여서, 조금 보기 불편할수도..



▼ 툴 파라미터 설명 (0.12)




 ㆍHelix Sets : 기존 헬릭스 파라미터와 동일, [Create] 버튼 클릭 시 생성 [Delete] 누르면 모두 삭제


 ㆍEdit Parameter : 생성된 헬릭스 수정, [Helix Select Number] 로 생성된 헬릭스 번호 지정 후 위의 파라미터로 값 수정 후

  [Edit Helix] 버튼 클릭하면 수정 됨


 ㆍMesh Sets : 트레일 메쉬 생성 파라미터들

 

 ㆍMesh Type Selection : 메쉬 타입 설정. 원하는 타입으로 하면 되며, 현재 Plane 타입만 구현


 ㆍPlane Parameters : 플랜 메쉬 생성 파라미터


 ㆍPlane Sides : 헬릭스당 플랜 메쉬 생성 지정. One - 1헬릭스당 1개 / Two - 1헬릭스당 서로 다른 각도의 플랜 메쉬 2개


 ㆍUnwrap Direction : 텍스쳐 패닝을 위한 UV 방향. 


 ㆍPath Deform Edit Params : 메쉬의 패스 디폼 관련 파라미터.

                                      생성 때 영향 없으며, 생성 후 에딧 때 사용 

              

  ※ 글 쓰다 보니까 생각 났는데, 이건 추후 메쉬 만들어지면 활성화로 변경 해야겠음.



 ㆍTrail Create! : 트레일 메쉬 생성.


 ㆍEdit All! / Target Edit! : 모든 메쉬에 변경점 적용 할것인가,

                                 혹은 하나 선택해서 할 것인가. (메쉬를 선택하지 않았거나 두개 이상                                                                           선택하면 경고창 뜸.)


 ㆍClean All! : 씬 초기화

 

 ㆍFinish Execute : 맥스파일 저장 & FBX 익스포트 (0.12 버전 : test 이름으로 저장)


 ㆍBlogLink 클릭하면 현재 가이드 페이지 뜸.



v.0.12 추가--------


ㆍBrowse.. 클릭하면 저장 및 FBX 익스포트 폴더 지정



▼ 작업 순서.



※ 작업 순서는 반드시 다음 과정을 따라줘야 한다.



- 티스토리 문제인지 움짤이 올라가지 않아 영상으로...



1. 헬릭스 생성 및 편집





2. 메쉬 편집. 동영상처럼, 패스 디폼뿐 아니라, 메쉬도 같이 편집해도 된다.





3. 저장 및 익스포트 경로 지정 후 작업 마무리





4. 지정 경로에 생성된 파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