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 채널 수가 늘어나면, 당연히 상식적으로 Vertex 숫자는 늘어난다.
왜냐? Vertex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생각해 봅시당...
그런데!!!!!
특정 메쉬에서 UV채널이 2개일 때랑, 1개일 때랑 Vertex 숫자가 똑같아서,
완전 당황했었는데.
메쉬를 까서 보니, 1번 채널과 2번 채널이 정확하게 같았었다.
그래서 실험으로 1번 채널의 UV를 다른 형태로 변경 후 Export 하니,
Vertex숫자가 늘어났다...
유니티의 편의 기능인지, 아님 의도치 않은 현상인지 모르겠지만..
암튼 봤을 때 완전 멘붕이었음;
일단 사진으로 봅시다
테스트용 #1 스피어 - 오리지널
채널 인포에서 보이듯, UV 채널 1개이다.
테스트용 #2 스피어 - 채널 추가 01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
채널 1
채널 2
채널 1과 2가 똑같다.
테스트용 #3 스피어 - 채널 추가 02 는 다음과 같이 2번 채널을 1번 채널과 다르게 주었다
이제 유니티에서 결과를 보자
< #1 스피어 - 오리지널 >
< #2 스피어 - 채널 추가 01 >
< #3 스피어 - 채널 추가 02 >
위에 샘플에서 보이듯
#1과 #2의 정보는 똑같이 나오지만, #3은 버텍스 숫자가 늘어난다.
유니티에서 의도한거 같긴 한데
과연 이 기능이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다.....
<내용 추가>
맥스에서 보이듯, 채널이 일부분만 변하면, 버텍스가 일부분만 증가하듯이 유니티에서도 그렇게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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